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이렇게 발급받으세요.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중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실물 기후동행카드는 3,000원의 구매비용이 있기 때문에, 모바일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발급은 티머니 어플에서 가능한데요. 현재 아이폰은 이용 불가하고, 안드로이드 OS 12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발급방법

티머니 어플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 모바일 티머니 어플 설치 후 기후동행카드 발급받았어요.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 서울 지역내 대중교통 및 따릉이 무제한 이용할지를 선택합니다.
이용금액은,
1. 월 65,000원 (서울 대중교통 + 따릉이 무제한)
2. 월 62,000원 (서울 대중교통만 이용)
3. 사용기간은 개시일 포함 30일이며, 충전하는 경우에는 충전일 포함 5일 이내 선택
4.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사용가능 기종은 안드로이드 OS 12 이상부터 사용 가능
(아이폰은 사용불가)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충전방법

> 충전은 사용기간 만료 5일 전부터, 만료이후에도 가능해요.
(단, 0시부터 새벽 4시까지는 재충전 서비스 이용불가)
> 사용기간 만료 전 재충전하면, 기존 사용기간 만료일 + 30일 자동연장됩니다.
> 충전 이후에는 사용개시일 및 권정 변경이 불가해요.
> 사용기간 만료 후 재충전한다면, 사용개시일 및 권종 변경 가능해요.
> 유효기간 자동연장은 불가하니 계속 이용을 원하신다면, 만료 5일 전부터 재충전이 필요해요.


환불 및 유의사항

환불방법

  • 환불접수 후에는 취소가 불가해요.
  • 환불할 경우, 500원의 수수료가 있어요.
    단, 아래의 경우 수수료 없음
    – 기후동행카드 충전금액의 80%이상 사용했을때
    – 충전 후 사용개시일 전에 환불할때
  • 계좌로 충전한 경우, 횐불신청일 기준 3~5 영업일 후 환불계좌로 입금됨.
  • 카드로 충전한 경우, 환불신청일 기준 5~7 영업일 후 결제금액의 부분취소됨.
  • 따릉이 환불금액은 충전금액에서 따릉이 사용금액 및 수수료 차감됨.
    – 2시간 이용권 1,000원 기준, 최대 5,000원
  •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사용기간이 경과되었다면 환불 불가.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현금영수증 등록

현금영수증 등록

  • 계좌로 충전하는 경우, 현금영수증 등록이 가능해요.
  • 카드충전은 대중교통 항목으로 카드사용금액에 대해 소득공제 처리되니, 별도로 현금영수증 신청은 하지 않아요.
  •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메뉴를 통해 등록 가능해요.
    > 경로 : 조회/발급 선택
    > 현금영수증 수정 및 발급수단 선택
    >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 선택
    >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16자리 카드번호 등록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번호 확인방법

현금영수증 등록

  • 모바일 티머니 앱 > 왼쪽 목록의 기후동행카드 선택 > 1032로 시작하는 숫자 6자리 확인

휴대폰 분실 시 분실/도난 신고 방법

  1. 티머니 카드 & 페이 홈페이지(pay.tmoney.co.kr) 접속
  2.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분실신고
  3. 잔액 환급받을 계좌번호 입력
  4. 결제수단(계좌/카드)에 따라 최대 7영업일 소요
  5. 티머니 카드 & 페이 홈페이지(pay.tmoney.co.kr) 환불 진행상태 확인 가능
  6. 재사용을 원할 경우, 모바일티머니 앱 로그인 > 본인인증 후 분실해제

오류발생되면 조치 방법

1. 잔액부족 메세지가 뜨는 경우

  1. 모바일티머니 > 메뉴 > 설정 > 배터리 최적화 제외 ON
  2.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비접속 결제 > 기타 > 모바일 티머니 체크 확인
  3.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이즐,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중복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4. 중복체크되어 있는 경우, 교통카드 제외 나머지 항목 체크 해제
  5. 휴대폰 재부팅 후 사용

2. 유효하지 않는 카드로 태그가 안되는 경우

  •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 결제 > NFC 껐다 켜기 > NFC 태그 읽기쓰기 활성화 > 휴대폰 재부팅 후 사용

3. 그외 또는 동일 오류 계속 발생하는 경우

  • 티머니 고객센터로 문의해볼 수 있어요.
    – 고객센터 상담시간 : 평일 9시~18시까지
    – 무료 : 080-389-0088
    – 유료 : 1644-0088

 

이 게시물이 도움되셨나요?

평가해주세요!

평균평점 0 / 5. 투표수 : 0

최초 평가자가 되어주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오른쪽 마우스 사용이 불가합니다.